☎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물건 정보 바로가기

■ 물건정보

more

[월세] 수원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전용37평 임대

■ 물건 개요 ○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삼성디지털시티 주변 ○ 임대조건 : 보)2,000만원 / 월)200만원 ○ 면적정보 : 전용) 37평 / 공급) 74평 ○ 해당층/총층 : 중층/15층 ○ 관리비 : 370,000원 (공동수도,공동전기,청소,엘리베이터) ○ 주용도 : 지식산업센터(공장) ○ 추천용도 : 일반사무실, 연구실, 실험실, 창고 등 ○ 주차대수 : 2대(추가가능) ○ 전력 : 25Kw ○ 입주일 : 즉시가능 ○ 교통정보 : 버스정류장(도보5분), 분당선 영통역(도보15분),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용서고속도로(흥덕IC) 이용 ■ 물건 특징 ○ 연구실, 실헐실, 물류 기업에게 추천하는 사이드 호실 물건. 업무환경 최고 ○ 수원지역 최대규모, 현..

[거래종료][월세] 전용25평/광교지식산업센터 임대/신분당선 역세권 사무실

오늘 추천하는 임대물건은 신분당선 역세권(상현역)에 첫입주를 시작하는 지식산업센터 건물입니다. 입주는 웜하는 날짜에 맞춰 바로 입주할 수 있으며,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관한법률」에 의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업종이면 모두 입주 가능합니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 5,237.2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 795.13㎡ 규모로 공급되었으며, 지식산업센터 1개 동, 기숙사 2개 동,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입지는 강남권 골드라인으로 분류되는 신분당선 상현역과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골드라인 신분당선을 이용할 경우 판교역까지는 20분, 강남역까지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서울역, 광명역, 인천공항 등 중요 장소로 이동하려면, 광교신도시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1..

[거래완료][월세] 전용36평_기흥 ICT밸리 SK V1 지식산업센터, 업무환경 최고

오늘 소개하는 물건은 수인분당선 기흥역과 인접해 있는 '기흥 ICT밸리 SK V1' 지식산업센터 임대물건입니다. 기흥 ICT밸리 SK V1는 기업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하면서 주변이 골프장과 자연녹지로 되어있어 최상의 업무시설로 평가받고 있는 단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빌딩 시설 수준도 서울 도심의 프라임빌딩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이며, 임대료도 합리적 가격대여서 기업들의 입주만족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교통은 강남과 인천을 동서로 연결하는 수인분당선을 이용하면 판교를 비롯해 강남까지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또 인천을 비롯해 경기 서부권 이동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향후 동탄에서 파주 운정까지 연결되는 GTX-A 노선이 개통하면 강남까지 10분대에 도달할 ..

[거래종료][분양권] 전용24평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 전매

오늘 추천하는 분양권 물건은 2023년 3월 입주를 시작하는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전매호실은 전용 24.30평 남서향으로 탁 트인 조망이 장점인 호실입니다. 시그니처광교는 신분당선 역세권 입지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지로 분양가가 저렴했기 때문에 임대소득은 물론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입주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업종이면 모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광교는 광교신도시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어 광교우미뉴브와 함께 최고 단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 5,237.2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 795.13㎡ 규모로 공급되었으며, 지식산업센터 1개 동, 기숙사 2개 동,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었습니..

[거래종료][분양권] 전용34평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 전매

오늘소개하는 2023년 3월에 준공하는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 분양권 전매 물건입니다. 시그니처광교는 광교신도시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어 광교우미뉴브와 함께 최고 단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남권 골드라인으로 분류되는 신분당선 상현역과 도보로 접근할 수 있어 실입주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권 40분대, 판교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등의 쾌속 교통망을 이용하면 전국 어디라도 빠르게 이동가능합니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5,237.2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95.13㎡ 규모로 공급되었으며, 지식산업센터 1개동, 기숙사 2개동,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

[월세] 전용60평 기흥지식산업센터 첫입주 2면발코니 호실 공장등록 가능

기흥ICT밸리 SK V1 C동은 용인첨단산업단지 A, B동(2021년 5월 준공)에 이어 두번째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단지는 기흥역과 신갈역 사이 대로변에 위치하며 대지 2,743㎡ 부지에 지하5층, 지상15층 연면적 21,937.52㎡규모로 공급되었습니다. 용도는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었습니다. 굿비즈부동산 Goodbiz real estate 저희 부동산은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등을 비롯해 업무용, 산업용 부동산 중개 및 입주서비스를 주요업무로 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투자컨설팅과 최적의 업무공간을 제안합니다. ○ 문의: Tel) 031-214-4314, Mobile) 010-4481-1318 ○ 중개매물 사이트: http://goodbiz.kr ■ 매물정보 물 건 ..

[거래완료] 전용15평 광교사무실 임대/오피스빌딩/경기도청 광교중앙역 인접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경기도청,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인접해 있는 광교효성해링턴타워입니다. 단지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동과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텔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 저층은 근린생활시설(상가)로 조성되었습니다. 오피스(업무시설)는 4층부터 지상 25층까지 총 340실로 구성되었으며, 오피스텔(주거용)은 4층~25층까지로 총 105실로 각각 구성되었습니다. 주차는 법정 주차 대수 403.31대 보다 많은 478대가 계획되어 여유가 많은 편입니다. 전용 10평~15평 호실의 경우 무료 2대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임대물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저희 '굿비즈부동산'으로 연럭주시면 성섬성의껏 최선을 다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문의: Tel) 031..

■ 부동산 법률/세금

상가 임차인이 대항력을 가질 때, 경매 매수인에게 보증금을 청구할 수 있을까?

상가 임차인이 대항력을 갖기 위해서는 먼저 상가건물임대차법을 적용받기 위한 일정한 요건을 갖춰야합니다. 먼저 임차힌 상가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그 다음에는 환산보증금(보증금+(월세x100))이 지역마다 정해진 기준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항력을 가진 임차인은 ①매매로 인해 임대인이 바뀐 경우, 새로운 임대인에게 임차인의 지위를 주장할 수 있으며, ②경매가 실행된 경우, 보증금 전액을 돌려받지 못한 임차인 역시 임대차계약이 유효함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 주의해야 할 사항은 대항력의 요건이 '인도+사업자등록'임을 유념해야 합니다. 매매나 경매로 인해 임차인의 지위가 불안정해지더라도 임차인이 점유를 할 수 없거나 사업자를 이전 또는 폐업한 경우 대항력을 잃게 됩니다. 상가임대차보호법 제3..

상가임대차의 3기 차임 연체란?

코로나 펜데믹이 끝나자 고물가로 인한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상가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분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황으로 인해 상가 매출이 줄어들게 되면 차임을 안정적으로 지급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3기에 해당하는 차임을 연체하게 되면 임대인이 계약 해지를 요구할 수 있어 상가를 비워줘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10조의 8 규정에 따르자면, 임대인은 임차인이 월세를 3기 이상 연체할 경우 ‘남아있는 계약 기간과 상관없이’ 임대차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3기 차임 연체란? 연체한 차임의 합계가 3개월분에 달할 때를 말하며, 연속으로 3기에 해당하는 차임을 지급하지 못한 것뿐만 아니라 임대차 기간 동안 띄엄띄엄 지급하지 못하..

임대인이 알아야할 명도소송 절차 및 소요기간과 비용

매년 민사분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소송사건이 '명도소송'이란 것을 알고 계신가요? 건물만 가지고 있으면 매달 꼬박꼬박 월세가 들어올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월세연체는 물론 건물을 비워주지도 않으면서 연락조차 되지 않는 임차인이 많습니다. 실제로 명도소송 사유 중에서 월세연체이며 두 번째는 기간만료입니다. 대부분 “주택임대차보호법은 2기,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은 3기에 달하는 월세연체가 있을 때 건물주인은 계약해지를 통보하고 월세가 밀렸으니 건물을 비워달라는 명도소송을 제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도소송도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무턱대고 명도소송을 진행하기보다는 임대인과 임차인간의 합의 통해 해결하는 것이 상호 간의 이득이 될 것입니다. ■ 명도소송 절차..

상가건물 명도소송 해야 하는 이유와 준비할 사항

임대인(건물주)이라면 월세를 잘 내는 좋은 임차인을 얻기 희망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유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임대목적물에 대해 명도를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사례가 임대차 계약이 종료됐을 때, 부동산 경매 절차에서 낙찰됐을 때, 임차인이 임대료를 연체하는 등의 이유로 계약이 종료됐을 때, 불법점유자가 권한 없이 토지나 건물을 점유하고 있을 때 명도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임차인이 임대차 기간이 다 지났는데도 건물이나 토지를 돌려주지 않는 경우 ② 임차인이 3기에 해당하는 차임을 연체했을 경우 ③ 임차인이 임대인 동의 없이 다른 사람에게 전부 또는 일부를 전대하거나, 파손했을 경우 ④ 경매 낙찰자가 명도를 요구했는데도 정당한 권원이 없는 점유자가..

기존 임차인이 상가 권리금 회수를 위해 신규 임차인을 주선할 수 있는 기간은?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으로 임차인의 상가 권리금이 법제도 안에서 보호받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권리금을 둘러싼 분쟁이 끊이질 않으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신규 임차인을 주선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건가요?"입니다.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신규 임차인을 주선할 수 있는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칙적으로 임차인은 임대차가 종료되면 임대인과의 합의를 통해 신규 임차인을 주선하여 계약을 체결하게 함으로써 권리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 기간 종료 시까지 권리금을 회수하지 못한 경우라도 임차인은 임대인과의 합의하에 신규 임차인을 주선하고 그로부터 권리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상거건물임대차보호법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임차인은 ‘임대차 기간이 끝..

Q&A로 알아보는 상가 권리금 회수기회 보호 규정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에서는 임차인의 ‘권리금 회수 방해행위’를 네가지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1. 임대인이 임차인이 주선한 신규 임차인이 되려는 자에게 임차인이 지급받아야 할 권리금을 요구하거나 수수하는 행위. 2. 임대인이 임차인이 주선한 신규임차인이 되려는 자로 하여금 임차인에게 권리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하는 행위. 3. 임대인이 임차인이 주선한 신규임차인이 되려는 자에게 현저히 고액의 차임과 보증금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정당한 사유 없이 임대인이 임차인이 주선한 신규 임차인이 되려는 자와 임대차 계약의 체결을 거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내용 제10조의 4(권리금 회수 기회 보호 등) ① 임대인은 임대차기간이 끝나기 3개월 전부터 임대차 종료 시까지 다음 각 호의 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권리금 보호」조항 알아기

상가건물에 세 들었다가 나갈 경우 기존 임차인은 신규 임차인을 주선해 권리금을 회수하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일부 임대인은 '직접 상가를 사용하겠다고 하거나 우리 상가는 권리금을 받을 수 없다’는 등의 이유로 기존 임차인의 권리금 회수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은 임차인에게 권리금 회수 기회를 주고 이를 방해하는 경우 임대인이 권리금 상당의 손해를 배상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차인의 권리금 회수를 방해하지 못하도록 하는 보호 조항을 살펴보겠습니다. ① 권리금에 대한 이해 권리금이란, 상가건물에서 영업을 하는 자 또는 하려는 자가 ‘영업시설, 비품, 거래처, 신용, 영업상의 노하우, 상가건물 위치에 따른 영업상의 이점’등을 양도하거나 또는 이를 이용..

[상임법] 권리금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건물의 범위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적용대상이 되는 상가건물의 임대차에 한정하므로 관련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의 대상이 되지 않는 임대차는 권리금 거래가 있다고 하더라도 개정법에 따른 권리금 보호규정의 적용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적용대상이 되는 상가건물의 임대차”란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2조서 「부가가치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의 대상이 되는 건물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의 대상이 되지 않는 임대차는 ‘권리금 거래’가 있다고 하더라도 개정법에 따른 권리금 보호규정의 적용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치원은 사업자등록 대상이 아니므로 실제 권리금 거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권리금 보호규정의 적용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또 ..

상가 임대차계약 시 '권리금을 인정'한다는 특약의 효력은

최근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업을 접는 자영업자도 많지만 빠듯한 자금으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상가 권리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가건물은 다른 부동산과 다르게 임대차 계약을 할 때 권리금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권리금」은 사업 운영을 포기함으로써 발생하는 기회비용으로, 상가 운영에 따른 가치를 측정한 금액입니다. 즉, 기존의 임차인이 영업 활동을 통해 쌓아 올린 유∙무형의 재산적 가치를 임대차 계약 기간이 끝나면 새로 들어올 임차인에게 요구하는 영업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권리금은 바닥권리금, 시설권리금, 영업권리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거래되는 권리금은 3가지 모두를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권리금은..

상가임대차 계약 시 권리금을 받지 않겠다는 특약의 효력은

상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서 「신규 임차인 주선 포기, 권리금을 주고받지 않기로 한다.」라는 약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차인과 임대인 간 분쟁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권리금 문제이므로 일부 임대인은 사전에 골치 아픈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임차인에게 ‘신규 임차인 주선 포기, 권리금 포기 특약’에 서명할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임차인이 가게 운영을 성공적으로 하여 해당 가게의 영업 가치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약정으로 인해 새로운 임차인으로부터 권리금을 지급받지 못한다면 임차인은 매우 억울할 것입니다. 임차인이 임대인과 ‘신규 임차인 주선 포기, 권리금을 주고받지 않기로 한다’라는 특약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15조 규정에 위반된 약정으로 강행규정..

■ 분양 및 공급단지

more

기흥 ICT밸리 SK V1 지식산업센터 'C블록' 단지 안내

기흥ICT밸리 SK V1 C동은 용인첨단산업단지 A, B동(2021년 5월 준공)에 이어 두번째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단지는 기흥역과 신갈역 사이 대로변에 위치하며 대지 2,743㎡ 부지에 지하5층, 지상15층 연면적 21,937.52㎡규모로 공급되었습니다. 용도는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었습니다. 1차로 공급된 '기흥 ICT 밸리 SK V1 A, B동'은 42,777㎡ 대지에 연면적 197,690.26㎡(59,906.13평) 지하 6층~지상 29층 규모 2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원 생활권에 속해 있어 편리한 도시 인프라 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첨단산업단지입니다. 2021년 6월부터 입주를 시작하였으며 사업 초기부터 경기남부권 랜드마크 건물로 평가받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 ..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 단지 안내

광교신도시 역세권(상현역)에 공급한 시그니처광교 지식산업센터가 "2023년 3월 중순" 입주를 시작합니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5,237.2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95.13㎡ 규모로 공급되었으며, 지식산업센터 1개동, 기숙사 2개동,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입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광교신도시 내에 위치해 있으며, 신분당선 상현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수원과 용인을 연결하는 포은대로에 접해 있어 단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무엇보다 광교 신도시 내에 포함되어 기업하기 좋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거나 저희 '굿비즈부동산'으로 연락주시면 물건 정보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드..

평촌역 더에이치타워919 지식사업센터 분양 안내

평촌역 더에이치 타워 919는 과천 인덕원과 평촌을 잇는 핵심 입지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평촌은 서울 접근성 뿐만 아니라 광역도시 이동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풍부한 인적자원을 갖추고 있는 지역이다 보니 첨단 R&D시설은 물론 분양형 지식산업센터의 핵심입지로 자리잡은지 오래된 도시입니다. 최근에는 광역교통망 GTX 노선의 빠른 개통 소식과 함께 과천 서울을 잇는 거점도시로 기대가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평촌을 찾고 있는데요. 현재는 수 만개의 스타트 기업을 비롯해 ㈜LGU⁺, 한일이화㈜, 미원상사㈜ 등 대기업 3개와 20여개의 중견기업이 입주해 있을 만큼 기업수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 및 투자수요 증가로 인해 평촌지역에 분양한 지식산업센터들이 고분양가 논쟁에도 불구하고 ..

광교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 단지 안내

광교 더퍼스트는 지하 1층부터 지상 15층까지 1개동 총 300실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제조형 공장, 물류기업 등을 고려해 전층에 차량이 접근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치, 높은 층고와 적재 하중 등 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까지는 공장형(제조 및 물류), 지상 1층에 근린생활시설(상가), 지상 10층에 공용주차장, 지상 11층~12층까지 업무형 사무실, 지상 13층~15층까지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되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거나 저희 '굿비즈부동산'으로 연락주시면 물건 정보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 031-214-4314 ○ 지식산업센터 공급 정보 : http://suw..

수원 「영통 현대테라타워」지식산업센터 단지 안내

수원 영통 현대테라타워는 삼성전자와 디지털시티가 인접해 있는 입지에 공급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수원 최초로 업무, 주거, 쇼핑이 한곳에서 어우러지는 원스톱 비즈니스 모델로 조성되어 분양 초기부터 기대감이 높았던 단지입니다. 영통 현대테라타워는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9만 6946㎡ 규모에 지식산업센터(공장), 기숙사, 뉴트로 라이프 상업시설 3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드라이브인 스템이 적용된 제조형, 일반업무, 연구실, 실험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형, 스타트업, 1인 기업 등을 위해 오피스홈 개념의 라이브오피스형 등 3개 유형으로 구성되었으며, 상업시설은 현대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 내에 조성되어서, 기존 상권에서의 한정된 주차공간 문제와 일반적인 컨셉의 문제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