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17/07 10

오피스텔도 브랜드 시대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문의 늘어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 오피스텔의 경우에도 이제는 차별화 전략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 바로 브랜드화 전략이다. 6.19대책의 사각지대에서 투자수요가 몰리며 수익률에 대한 불안감이 떠오르는 가운데 브랜드를 내세운 희소가치와 상품성으로 매매가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브랜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은 탄탄한 재무구조와 기술력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국내 인기 대형 건설사의 오피스텔은 우수한 상품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대형 건설사 답게 입지 선점이 뛰어나 생활인프라, 개발 호재 등 시세 상승요인이 많다는 점도 수요자들을 끌어들이는 이유이다. 최근 10대 건설사가 선보인 오피스텔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것만 보더라도 투자 수요자..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내 상가 매매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시중의 갈 곳 잃은 돈이 단지 내 상가로 몰리고 있습니다. 저금리에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일반 상가에 비해 탄탄한 자체 수요를 확보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단지 내 상가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수익형 부동산은 최근의 정부 규제에서 멀찌감치 벗어나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요즘 안정적이면서도 착한 가격의 단지내상가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있네요. 그럼 지금부터 단지내상가의 장, 단점과 경쟁력있는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법의 적용을 받아 건축하는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하는 상가를 말합니다. 구매시설 및 생활시설로 편의품, 생활서비스 제공이 목적인 상점이 입점하게 되는데요. ..

임대걱정 없는 광교오피스텔 원룸 추천

사실 최근 들어 오피스텔 수익률은 점점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부동산정보 제공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5.86%를 기록했으나 2017년 1분기에는 5.39%로 떨어졌다고 합니바. 서울의 경우도 2014년 1분기 5.44%를 기록했던 임대수익률이 2017년 1분기에는 5.06%까지 하락해 5% 수익률 붕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여전이 연 5%대의 수익률은 매력적이죠. 은행 예금 금리가 1%대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고, 연 5%대의 정도의 수익률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오피스텔 수익률에는 ..

저평가 되어있는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내 상가

2017년 7월 15일(토) 경기도 신청사를 포함한 경기융합타운 건립 기공식이 열리면서 다시한번 광교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광교중앙역과 가까우면서 신청사 바로 인접해 있는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부동산의 경우도 요즘 광교신도시 부동산에 대한 매수문의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단지 내 학교가 있고 초역세권에 위치한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가격의 평당 가격을 웃돌며 광교신도시의 주택 가격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는 2012년 12월 입주한 최고 35층, 총 18개동 1764세대 규모며, 단지 앞으로 광교역사공원, 광교중앙공원이 펼쳐져 있고 원천호수를 내려다볼 수 있을 만큼 조망도 뛰어난 아파트입니다. 교통 환경으로는 지..

2017년 상반기 주택 인허가 실적

1. 인허가 실적 전체주택 대상으로 5월까지 주택 인허가 실적은 전국 53,511호로 전년동월대비 1.5% 증가하고, 누계로는 전년동기 대비 13.5% 감소한 238,179호 누계 인허가 물량은 서울, 부산 등을 중심으로 예년에 비해 높은 수준*이며, 전년동월대비 증감률은 소폭 상승하였다. ※ 5월 누계 인허가는 23.8만호로 5년평균(’12~’16년, 20.2만호)대비 17.9% 증가 5년평균 대비 서울 27.5%(2.7만 → 3.4만) 증가, 부산 69.9%(1.2만 → 2.0만) 증가 지역별로 수도권은 20,897호, 지방은 32,614호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3.3%, 0.4% 증가하였으며, 유형별로 아파트는 37,224호로 전년동월대비 11.3% 증가, 아파트 외 주택은 16,287호로 15.5%..

다양한 빛깔을 만들어내는 그레이 컬러 인테리어

그레이 컬러는 무채색의 중간 어둡기로 중립적인 태도와 의미를 지니고 있는 컬러입니다. 때문에 사람들의 시야를 사로잡지도 않으면서, 다른 표시를 강조할 수 있는 공공건축물에 많이 쓰이던 컬러였죠. 그러나 요즘은 그레이 컬러가 아주 많은 빛깔을 갖게 되면서 언젠가부터 단 하나의 색상이 아닌 모든 색상을 담아내는 필터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어느덧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 도시적인 분위기, 현대적인 낭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대명사의 컬러가 되었습니다. 그 때문인지 실내인테리어에서도 그레이 컬러는 주목받는 컬러 요소가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참고해보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 로즈마리 그레이(ROSEMARY GREY) ㅣ 그레이 스케일 】

• 인테리어 2017.07.12

6.19 부동산 대책 이후 소형아파트 인기 급상승!

새 정부 첫 부동산 대책 효력이 다한 모양새다. 대책 발표 후 잠시 주춤하던 집값이 3주 만에 반등 조짐을 보이면서 단속을 피해 몸사리기에 들어 갔던 공인중개사들도 본격적인 영업을 재개하고 나섰다. 이와 동시에 서울 재건축의 대명사격인 강남 대치동과 서초 반포동의 아파트 매매 가격도 기존 시세를 회복하는 양상이다. 하지만 계속되는 규제 강화와 기준금리 상승압박에 아파트 분양시장도 희소성이 높아진 중대형 아파트의 인기가 다시 높아질 것이라는 업계의 예상과 달리 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다시 급상승 중이다. "1~2인 가구의 증가로 이한 수요 증가" 금리 상승기에 부담을 가진 수요자들이 환금성이 좋은 소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시장에 반영된 것이며, 1~2인 가구 세대를 반영한 정부정책 어느장도 영향을 미친..

오피스텔 주거용과 상업용에 따른 임대 세금 차이점

오피스텔은 주거용과 상업용에 따라 임대 세금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상업용 오피스텔로 구입하면 구입시점 건물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환급받을 수 있으나 임대소득과 근로소득을 합산해 신고하고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반면 주거용 오피스텔인 경우는 부가가치세 환급은 없지만 2018년까지는 임대소득이 연간 2000만원 이하면 세금이 없고 취득세나 재산세도 감면됩니다. 2019년부터 임대소득이 연간 2000만원 이하면 다른 소득과 합산되지 않고 15.4%로 분리 과세될 예정입니다. 예로 근로소득이 1억원인 A씨가 오피스텔 임대료를 월 160만원으로 책정했다면 소득세는 상업용일 경우 부담이 더 크다. 1억에 대한 근로소득세는 대략 1524만원 정도이지만, 상업용..

연 2000만원 이하 임대소득 과세 2019년부터 적용 하기로

새정부 들어와 연간 2000만원 이하 임대소득에 대한 과세를 2018년부터 시행하기로 논의되었으나 계획대로 오는 2019년에 시행 될 가능성이 커졌다. 현재 1주택(기준시가 9억원 이하)이거나 연간 2000만원 이하로 발생하는 임대 소득은 주택 수와 상관없이 비과세로 세금이 부과하지 않는다. 27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당 복수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연간 2000만원 이하 임대소득 과세는 지난해 국회를 통과했던 방안 그대로 2년 유예가 검토되고 있으며 여당 핵심 관계자는 “연간 2000만원 이하 임대소득 과세 시행 시기를 앞당기는 건 검토하고 있지 않다”라며 “지난해 이미 2년 유예를 결정했기 때문에 그대로 실시하는 방안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의 방침을 유지하는 가장 큰이유는 조세 반발 때문이다..

광교 부동산 'e편한세상 테라스 광교' 입주 열풍으로 다시한번 주목

경기도 신청사를 비롯해 광교신도시의 개발호재들이 가시화되면서 광교지역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경기도의 행정복합도시로 개발중인 광교신도시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쾌적한 주거여건으로 조성 당시부터 부동산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다. 경기도의 정치,행정, 업무,주거, 상업,문화 등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경기도청이 이달 착공을 시작한다. 지난해 9월에는 수원컨벤션센터가 착공에 들어갔으며, 법조타운도 2019년 초에 준공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분당선 연장선과 도로망 확충 등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지면서 광교신도시는 타 신도시에 비해 집 값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다시한번 언론의 주목을 받으면서 광교 부동산시장에 테라스하우스 열풍이 불러 일으키고 있다. 사회 전반적인 트랜드가 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