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17/03 7

커피, 치아 건강에 독일까 약일까?

봄철 춘곤증으로 인해 피곤하고 지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커피’다. 커피에는 다량의 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졸음을 방지하고 춘곤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통 커피 안의 탄닌이나 단백질 성분은 침 분비를 억제해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입 안에 있는 충치균의 활동을 도와 충치를 더 빠르게 진행시킨다고 알려졌다. 반면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루 연합 대학 안드레아 안토니오 박사 연구팀은 세계 커피 생산량의 30~40%를 차지하고 있는 코페아 카네포라 품종으로 내린 진한 블랙커피 한 잔이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정말 커피가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까? 유디목동파리공원치과의원 박대윤 대표원장과 함께 커피와 치아의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봤..

• 웰빙하기 2017.03.30

100세 시대 장수의 비결은?

1. 체중을 줄여라.살을 빼면 당뇨병과 심장병 그리고 생명을 단축시키는 다른 요인을 차단할 수 있다. 2. 담배를 끊어라.50년간 실시된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세에 담배를 끊으면 수명이 10년 연장되며 40세 때는 9년 50세 때는 6년 60세 때는 3년 목숨이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숙면하라.잠자는 시간이 5시간 이하인 사람은 일찍 사망할 위험이 크다. 잠을 충분히 자야 각종 질병도 예방하고 병에서도 빠르게 회복된다. 4. 운동을 하라.1주일에 2시간 30분 이상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하라. 이렇게 하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우울증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고 나이가 들어도 정신력을 예민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5. 성실하라.80년에 걸쳐 시행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수..

• 웰빙하기 2017.03.22

복부 비만보다 하체 비만이 좀더 괜찮은 이유

오래 앉아 있으면 지방세포가 군살로 바뀌게 돼 하체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하체비만은 복부비만으로 대표되는 상체비만에 비해 건강에는 유익한 점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네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연구팀은 복부가 아닌 하체에 축적된 지방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를 높여주는 반면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풍만한 엉덩이는 당뇨병 위험을 낮춰주는 이점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위 그림처럼 복부비만은 허리 둘레에서 체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반면 하체비만은 엉덩이와 허벅지가 큰 사람들의 경우가 되겠죠. 연구팀은 "지방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있다"면서 "하체의 허벅지 주변에 축적된 지방은 위험한 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염증성..

• 웰빙하기 2017.03.22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욕실 인테리어

오래되고 보기 싫은 것들을 감추는 것이 아니라 들어냄으로써 매력적이라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하지만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이라고 해서 늘 녹슨 파이프가 등장하고, 거친 벽이 드러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마일드한 느낌으로 집에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녹아낼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 걸맞은 소재와 조금은 정제 과정을 거친 가구와 장식을 사용함으로써 모던한 느낌의 현대적 감각을 더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접근하기도 합니다.오늘소개하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욕실 인테리어가 좋은 사례입니다.

• 인테리어 2017.03.05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

한샘은 올해 상반기 부엌 인테리어 트렌드를 모던클래식 스타일로 선정하고, 주요 색상을 흰색, 회색, 검정색으로 결정하였네요. 모던스타일 인테리어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색상을 주로 사용하면서, 음각 장식을 넣은 클래식한 부엌가구와 우아함이 느껴지는 샹들리에 등을 추가함으로써 모던클래식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지난해 부터 부엌 용품과 가전 제품들이 미색의 밝고 화사한 화이트로 많이들 출시하면서 언발란스한 주방 인테리어 때문에 고민인 주부들을 공략한 발빠른 대응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죠.화이트가 주요 배경색으로 많이 사용되는 미니멀과 스칸디나비안 인테리어의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가전제품, 가구들까지 가세하면서 당분간 화이트, 블랙 그리고 회색이 주방 인테리어의 트렌드 색상이 될 듯 싶네요.

• 인테리어 2017.03.03

블랙앤화이트 그리고 우드를 조합한 모던 스타일 인테리어

모던 스타일 닌테리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컬러가 블랙과 화이트죠. 그 다음으로 따뜻한 실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우드(Wood)가 많이 사용됩니다. 대부분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고 넓은 실내분위기를 연출하고 블랙톤으로 음영감을 줌으로써 공간감을 더욱 분명하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즐겨 사용하게 되는되요. 요즘은 깔끔하고 차가운 느낌의 80년대 모던한 스타일 보다는 우드 소재를 추가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추가하여 한결 차분해진 마음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더할 수 있게 인테리어하는 것이 유행입니다. 아래 사진들을 참고해보세요. 1. 블랙, 화이트과 함께 우드(Wood) 사용한 모던 인테리어 2. 그레이, 화이트와 함께 우드(Wood)를 사용한 모던 인테리어

• 인테리어 2017.03.03

모던한 공간에 수평성을 강조한 "GP 하우스"

Name: GP House Architect: Bitar ArquitectosLocation : Pachuca, Hidalgo, Mexico. [ 주택 전경 ] 골프장내에 조성된 주택은 골프장 조명을 확보하기 위해 주택내부 어디에서나 밖을 볼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따라서 모던한 실내 공간에 수평성을 강조하기 위해 수지적인 요소는 구조적인 부분만 제외하고는 플랫한 매스 형태로 전체를 구성하였다.플랫한 콘크리트 매스를 접어 놓은 것 같은 형태감을 유지하기 위해 1층 공용공간인 거실과 2층 공용공간 일부를 오픈시키고 외벽을 유리를 설치하여 형태적 연속성을 강조한 것도 특징적이다. 실내는 노출 코느크리트의 자연스러움을 살리기 위해 대리석으로 바다을 마감하고 나머지 부분은 중성색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발란스를 맞..

• 인테리어 2017.03.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