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 중개 물건 정보/사무실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든 광교신도시, 상가분양 활발

Earnest_R 2017. 10. 4. 15:21

광교 SK 레이크몰 상가 이미지


입주 7년 차를 맞고 있는 광교신도시가 2020년 완공되는 경기도 신청사와 수원컨벤션센터가 건립공사를 진행하면서 개발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주거시설은 80%가까이 조성된 반면 입주민들 생활에 필수적인 상가 분양은 이제야 활기를 띄고 있는 모습입니다.






광교신도시 토지이용계획도


광교신도시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원천동, 하동, 우만동과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영덕동 일원에 걸쳐 조성된 2기 신도시 중 한 곳입니다. 이 곳은 지난 2005년 말부터 조성이 시작돼 2011년 9월 첫 입주가 시작됐습니다. 이에 따라 입주 개시 전년인 2010년부터 상가 분양이 시작되었지만 개발사들이 상가분양을 임대로 돌리면서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신분당선 연장개통과 경기도청사 이전 등의 개발호재가 더해진 지금 본격적인 상가 분양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광교신도시 투자를 권유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행정복합타운과 컨베션타운 조성과 같은 개발호재가 넘쳐나는 이유도 있지만 신도시 내의 상업용지의 비율(1.41%)이 다른 2기 신도시인 판교(2.49%)나 동탄(3.48%)은 물론 분당(4.65%), 평촌(4.84%)등 1기 신도시보다도 낮다는 것에 있습니다. 광교신도시 내 입주율이 90%를 넘어서면서 상가 이용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반면 광교신도시 내 상업시설 면적 부족으로 공급이 한정돼 상가 희소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역 내 상가 분양이 특정지역으로 몰려 있는 만큼 투자에 앞서 이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1. 우미건설 " 광교 브릭스톤" 상업시설



우미건설은 용인시 상현동 광교도시지원 17,1-2블럭에 들어서는 ‘광교 브릭스톤’ 상업시설 을 10월중 분양 예정에 있습니다. 총 3개동 ‘광교 우미 뉴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연면적 1만4850.71㎡,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입니다.


광교브릭스톤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력 높은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만 2,500여명에 달하고 광교테크노밸리, 경기도청(예정), 법조타운(예정) 등 배후 시설이 탄탄한 것입니다. 특히, 사업지 인접 약 1만2000세대 아파트, 오피스텔 15개 단지, 포레시아 연구센터, 근린 병원. 초·중·고 등이 있으며, 가까운 곳에 신분당선 상현역이 위치해 있습니다. 

약 80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2. 중흥토건의 "광교 어뮤즈스퀘어"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 상가는 광교 호수공원을 끼고 있어 수변공원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되는 아파트 단지 상가입니다. 광교 호수공원은 202만㎡로 일산호수공원의 약 2배 규모로 커 광교호수공원을 찾는 연간 300만여명의 방문객의 동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곳입니다.


상가 또한 광교 호수공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럽 스트리트 몰처럼 세련되고 럭셔리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만들어졌으며,  특히 600m에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대규모 광장과 조형물, 야외쉼터, 키즈카페, 문화갤러리, 레스토랑, 카페가 있는 테라스형 복합상가몰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광교 대표상권으로 자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최근 여가와 힐링이 일상에서 중요시되면서 호수 조망 등 조망권을 확보한 상업시설이 뜨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업시설은 타 상업시설보다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보니 세입자의 매출이 꾸준해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광교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연간 300만여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 호수공원인 광교호수공원이(약 200만㎡ 규모) 앞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또한 다산근린공원과 여천 조망까지 가능해 많은 방문객 수요도 누릴 수 있습니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의 대형 개발호재의 집중 수혜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2019년 예정)과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2020년 예정)의 대규모 개발호재가 있어 고정배후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특히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의 경우 이 상업시설의 바로 옆에 들어서 유동 인구유입이 더욱 수월해 보여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투자 유망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광교부동산 투자 문의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