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Scandenese" 란?

세담이 주엔 2017.01.18 16:34



매거진 엘르 데코레이션(Elle Decoration)이 제안한 "Scandenese"는 스칸디나비아식(Scandinavia) 인테리어와 일본식(Japanese) 인테리어을 믹스매치한 디자인을 일컫는 합성어이다.

요즘 국내도 예외는 아니지만 일본에서도 유럽풍 즉 스카디나비아 스타일 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일본식 스타일에 유럽식 스타일을 혼용하여 사용한 인테리어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젠(Zen) 스타일 인테리어

일본에서 유행된 젠(Zen)은 고요할 선의 일본식 발음을 말한다. 한문의 뜻과 같이 정결하고, 고요하며 단정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일컫는다. 특히 동양적인 여백의 미를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 나뭇잎으로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부여한다. 여기서 전체적인 색 조합은 브라운, 그린, 바이올렛 등 깊이감이 있는 컬러로서 차분하며 따뜻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인테리어

스칸디나비아 반도를 중심으로 한 덴마크와 스웨덴, 핀란드 등의 북유럽국가는 폐쇄적인 지리적 요건으로 인해 독자적인 스타일이 있는데, 밤과 겨울이 긴 혹독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오래동안 집 안에 머물러 있어야되는 환경 때문에 실내 분위기는 대체로 밝고 따뜻하며 편안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물성을 지닌 나무와 가죽, 패브릭을 활용한 가구, 밝고 편안한 컬러의 마감재가 공간을 채운 인테리어를 일컫기도 한다.



그럼 지금부터 엘르 데코레이션 메거진이 제안한 "Scandenese" 스타일을 감상해 보자. 인테리어 스타일링은 사니아 펠(Sania Pell)이 디자인하였으며, 사진 촬영은 덴마크 출신의 "Heidi Lerkenfeldt"이 맏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